잔디판매 시공의뢰 관리의뢰 골프장사업 자재판매 컨설팅/보증서 연구의뢰 서적판매 잔디교육 잔디와사귀자 회사소개


국내 골프장 경영 방향
경쟁시대에 강한 골프장을 경영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경영 전략이 필요하며 주요한 경영 전략은 다음과 같다.  

첫째,
신설 골프장 및 기존 골프장 등의 다수 골프장들을 연계하여 여러 골프장의 통합적인 운영 및 관리 시스템을 구축한다.

둘째,
회원과 고객들의 의견을 물어 골프코스의 리노베이션(renovation)을 시도한다. 시대적인 변화와 골프장의 선진 레이아웃을 위한 코스 리노베이션 작업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셋째,
하나의 골프장 사업에서 다수의 골프장 및 리조트사업을 위한 정확한 사업성 분석 및 각 골프장 및 업장별 완성도 높은 운영 및 경영 관련 매뉴얼을 작성한다. 세계적인 골프장의 경영 및 운영을 기하기 이전에 국내에서의 골프장 운영 선진화를 위한 발전적인 방향을 위하여 정확한 사업성 및 시장 분석은 기본적이며 각 골프장의 부문별 매뉴얼 작업은 필수적이다.

넷째,
골프장의 등급제를 대비하여 코스의 난이도는 마케팅 대상을 고려하여 조절한다. 초보골퍼를 대상으로 한 코스를 설계할 것인지 아니면 프로 수준의 아마추어 골퍼들을 대상으로 할 것인지를 고려하여 코스를 설계한다.

다섯째,
저렴한 비용으로 골프장을 조성한다. 현재까지는 회원권을 분양하여 초기 투자비를 회수하겠다는 목표 하에 골프장 조성비가 너무 많았다. 그러나 회원모집에 실패를 했을 경우 자금난이 우려되므로 골프장 조성비용을 최대한 줄인다.

여섯째,
우물 안 개구리식의 경영을 탈피한다. 장기적으로 고객들이 골프장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골프장을 경영한다.

결론적으로 우수 골프장 경영을 위해 정확한 사업성 분석이 필요하며, 초기의 세밀한 기획으로 골프장의 전체적인 컨셉 설정이 이루어져 빠른 시일 내 골프장을 건설하고, 운영 및 서비스 매뉴얼의 완성을 통한 그 골프장만의 개성을 추구하고, 단일 개념의 골프장이 아닌 다수 골프장의 통합 운영관리를 통해서 체제형 및 휴양형 골프장의 경영체계를 구축해야한다. 이는 미국과 캐나다의 골프장 통합 경영회사의 예를 보면서 확실한 색깔이 있는 골프장이 많으면 많을수록 그들이 추구할 수 있는 사업의 영역은 넓어질 수밖에 없는 것이 골프장 및 리조트 클럽업계의 생리이기 때문이다.